문학상/공모

창비신인문학상

한국문학에 새로운 활기를 불어넣을 참신하고 역량 있는 신예를 발굴하기 위해 창비는 신인시인상, 신인소설상, 신인평론상을 제정해 운영하고 있습니다. 상금은 소설(중·단편) 1,000만원, 시·평론 500만원입니다. 우리 문단을 이끌어갈 패기 있는 신인의 많은 관심과 응모를 바랍니다.

영어덜트소설상

「스노볼」 「위저드 베이커리」 「나인」 등 한국 영어덜트 문학의 새 길을 터 온 창비와 콘텐츠 플랫폼 카카오페이지가 새로운 시대에 걸맞은 '영어덜트 소설상'을 제정해 운영합니다. 고료(선인세)는 대상 2,000만 원, 우수상 500만 원입니다. 이야기 본연의 재미를 전파할 다양한 작품을 기다립니다.

창비청소년문학상

The Changbi Prize for Young Adult Fiction

「완득이」 「위저드 베이커리」 「페인트」 「유원」 등 청소년문학의 흐름을 이끌어온 창비에서 진정한 청소년문학의 활성화를 위해 새로운 작품을 기다립니다. 청소년 독자를 대상으로 쓴 미발표 장편소설을 대상으로 하며, 신인과 기성 작가 모두에게 기회가 열려 있습니다. 고료(선인세)는 2,000만 원이며, 수상작은 창비에서 출간합니다. 청소년문학을 꿈꿔온 분들의 많은 성원과 참여를 바랍니다.

창비교육 성장소설상

제4회 창비교육 성장소설상의 영예를 안을 작품을 기다립니다. ㈜창비교육에서는 청소년 문학의 영원한 주제인 ‘성장’의 의미를 새롭게 탐색하고 청소년 독자의 성장을 추동하고자 ‘성장소설상’을 제정하였습니다. 청소년 독자들이 소설을 통해 재미와 감동을 느끼고 한층 더 성장한 ‘나’를 만날 수 있도록 돕는 작품이라면 어떤 이야기든 좋습니다. 등단 여부에 관계없이 누구나 응모할 수 있으며 수상작은 단행본으로 출간됩니다. 청소년 문학을 창작하는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랍니다.

창비 '좋은 어린이책' 원고 공모

창비는 좋은 어린이책을 쓰고 출판하는 풍토를 가꾸고 동화작가의 창작 의욕을 북돋우기 위해 매년 ‘좋은 어린이책’ 원고(고학년/저학년 대상 창작동화)를 공모합니다. 신인 및 기성 작가 모두 참여할 수 있고, 대상 수상자에게는 상패와 고료(선인세) 2,000만원을 드립니다. 많은 관심과 응모 바랍니다.

창비그림책상

2022년부터 창비는 우리 그림책에 새로운 활기를 불어넣고 그림책작가의 창작 의욕을 북돋우기 위해 ‘창비그림책상’을 제정하여 운영합니다. 대상 수상자에게는 상패와 고료(선인세) 1,000만 원 및 볼로냐 국제아동도서전 참관 기회를 제공하며, 수상작은 창비에서 출간합니다. 창작자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응모 바랍니다.

창비어린이 신인문학상

The Changbi Prize for New Figures in Children's Literature

계간 『창비어린이』는 우리 아동청소년문학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역량 있는 신예작가를 발굴하기 위해 아래와 같이 동시, 동화, 청소년소설, 아동청소년문학평론 부문의 신인상을 제정해 운영합니다. 패기 있고 개성 있는 신인들의 많은 관심과 응모를 바랍니다. 부문별 상금은 300만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