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설의 첫 만남: 정체성 세트(전3권)

책 소개

새로운 감성으로 단장한 얇고 아름다운 문고

책과 멀어진 이들을 위한 마중물 독서, 소설의 첫 만남

 

 

책과 점점 멀어지는 청소년들이 문학과 쉽게 만날 수 있도록 돕는 방법에는 무엇이 있을까? ‘소설의 첫 만남’은 문학적으로 빼어난 단편소설에 풍성한 일러스트를 더한 새로운 소설 읽기 시리즈로서 2017년 출간한 이래 많은 독자로부터 뜨거운 호응을 얻어 왔다. 2022년에는 ‘소설의 첫 만남: 정체성 편’을 새로이 선보인다.

『하트의 탄생』은 열다섯 살 주인공 ‘주민’이 화려한 SNS 인플루언서 엄마와 갈등하며 겪는 사건과 그늘을 그린 청소년소설로, 청소년기에 느낄 수 있는 자기 정체성에 대한 고민과 소통, 그리고 가족에 대한 성찰을 풀어냈다. 서정적인 문장과 독특한 세계관이 돋보이는 『카이의 선택』은 초능력자로 태어난 ‘카이’들이 차별과 편견에 맞서 자기 삶을 찾아 가는 눈부신 여정을 담았다. 학교 연극에서 주인공 역을 맡아 고군분투하는 중학생 ‘은비’의 이야기 『커튼콜』은 재능과 재미 사이에서 갈등을 느끼는 청소년의 모습을 뛰어나게 표현했다. ‘소설의 첫 만남: 정체성 편’은 자기 정체성을 고민하며 성장하는 청소년의 내면을 섬세하게 포착한 작품들을 엮었다. 각기 다른 개성을 지닌 세 편의 소설은 새로운 길로 나아가는 청소년들에게 용기를 북돋우며 희망을 불어넣어 줄 것이다.

 

▶ 시리즈 소개

‘소설의 첫 만남’은 새로운 감성으로 단장한 얇고 아름다운 문고이다. 문학적으로 빼어난 단편소설에 풍성한 일러스트를 더했다. 흥미로운 이야기와 100면 이내의 짧은 분량, 매력적인 삽화를 통해 책 읽을 시간이 없고 독서가 낯설어진 이들도 동시대의 좋은 작품에 부담 없이 접근할 수 있도록 이끈다. 동화에서 읽기를 멈춘 청소년기 독자에게는 소설로 나아가는 징검다리가 되어 줄 것이다. 깊은 샘에서 펌프로 물을 퍼 올리려면 위에서 한 바가지의 마중물을 부어야 한다. ‘소설의 첫 만남’ 시리즈는 문학과 점점 멀어진 이들이 다시 책과 가까워질 수 있게끔 돕는 마중물 역할을 하면서 우리의 독서 문화에 신선한 활력을 불어넣을 것이다.

 

▶ 각 권 소개

 

소설의 첫 만남 25 – 하트의 탄생 (정이현 소설, 불키드 그림)

열다섯 살 주민이는 자신의 모습이 항상 불만이다. 화려한 SNS 인플루언서인 엄마의 눈에는 주민이의 성적도 외모도 한없이 부족한 것만 같다. 서러운 마음에 올린 영상이 갑자기 화제에 오르고, 사람들은 영상에 언급된 인플루언서 엄마의 정체를 추적하는데…….

 

소설의 첫 만남 26 – 카이의 선택 (최상희 소설, 손채은 그림)

‘카이’는 특별한 능력을 갖고 태어난 존재들이다. 죽음을 예측하는 능력, 타인의 마음을 읽는 능력 등 카이들의 능력은 다양하다. 3초 후 미래를 보는 카이인 마하는 그 능력 때문에 친구들에게 따돌림당한다. 그런 마하에게 ‘선택’을 해야 하는 열일곱 살 생일이 다가오는데…….

 

소설의 첫 만남 27 – 커튼콜 (조우리 소설, 공공 그림)

“왜 그래, 루나야. 무슨 고민 있어?” 학교 창작 연극에서 ‘루나’ 역을 맡은 중학생 은비는 긴장으로 대사를 잊어버리고, ‘아리에트’ 역을 맡은 윤서가 대본에 없는 대사를 급하게 내뱉는다. 연기에 재미를 느끼며 누구보다 잘 해내고 싶은 마음이 가득한 은비. 하지만 실수를 연발하는 스스로의 모습에 실망하여 자신에게 재능이 없다고 자책하는데…….

목차
수상정보
저자 소개
  • 정이현

    소설가. 2002년 『문학과사회』 신인문학상으로 등단. 소설집 『낭만적 사랑과 사회』 『오늘의 거짓말』 『상냥한 폭력의 시대』, 장편소설 『달콤한 나의 도시』 『너는 모른다』 『사랑의 기초: 연인들』 『안녕, 내 모든 것』 등이 있다. 이효석문학상, 현대문학상을 수상했다.

  • 최상희

    『그냥, 컬링』으로 비룡소 블루픽션상을, 『델 문도』로 사계절문학상을 받았다. 『바다, 소녀 혹은 키스』로 대산창작기금을 받았다. 그 밖에 『칸트의 집』 『하니와 코코』 『B의 세상』 『마령의 세계』 등의 청소년소설과 『여름, 교토』 『빙하 맛의 사과』 『북유럽 반할지도』 『숲과 잠』 등의 여행책을 썼다.

  • 조우리

    자기가 읽고 싶은 이야기를 쓰는 소설가입니다. 2021년부터 『라스트 러브』 『내 여자친구와 여자 친구들』 『팀플레이』 『이어달리기』 등의 책을 발표했습니다. 같이 쓴 책으로 『언니밖에 없네』 『이 사랑은 처음이라서』 『엄마에 대하여』 『B612의 샘』 등이 있습니다.

  • 불키드

    스스로 뭘 좋아하는지 잘 모르는 사람이지만 운이 좋아 항상 주위 사람들의 도움을 받으며 살아갑니다. 웹툰 「8군 플레이그라운드 쑈」 「이상한 날」을 연재하고, 단행본 만화 「정리의 밤」을 그렸습니다.

  • 손채은

    서양화를 전공했고, 주로 일러스트를 그립니다. 손길이 느껴지는 선과 색채를 추구합니다. 이야기 속 감정의 잔상을 담아내는 그림을 계속해서 그려 나가고 싶습니다.

  • 공공

    일상의 순간들을 그려 나가고 있습니다.

  • 펼쳐보기접기
0 reviews
리뷰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