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 키즈, 이번에는 록이다

책 소개

음악은 어려운 게 아니라 즐기는 거야

도무지 미워할 수 없는 타고난 감각의 소년 드러머 에이지,

록 밴드로 돌아오다!

일본 3대 아동청소년문학상을 휩쓴 화제작 『비트 키즈』의 뒷이야기

“모두의 힘으로 조금씩 공기를 흔들어 음을 만들고 그것이 모여 음악이 되면 공기뿐만 아니라 사람의 마음도 움직일 수 있다. 사람들의 팔다리를 움직이게 하고 춤을 추게 할 수도 있다. 자신의 몸과 마음을 움직여 다 함께 음악을 만들어낸다는 건 정말로 즐겁다.”

두 배로 시끌벅적해지고, 두 배로 사랑스러워진 비트 키즈

고교 록 밴드의 터질 듯 튀어 오르는 리듬 위로 두근두근한 청춘의 한 순간이 새롭게 펼쳐진다

 

사랑스럽기 그지없는 소년 에이지가 록밴드로 돌아왔다! 여전히 어리바리하지만 천진한 매력을 뽐내는 에이지는 『비트 키즈』(창비청소년문학 9, 2008년 7월 출간)에서 자신을 음악의 세계로 이끌어준 단짝 나나오가 뉴욕으로 떠난 후, 새로운 친구들을 만나 록밴드를 꾸린다. 바람 잘 날 없는 밴드 생활 속에 에이지는 이전에 미처 몰랐던 다양한 감정들을 느끼며 훌쩍 성장한다. 단순하고 둔한 에이지가 ‘질투’라는 미묘하고 섬세한 감정에 처음 사로잡히고, 친구로 지내던 노조미에게 첫사랑의 두근거림을 느끼기도 하는 장면들은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찾아오는 사춘기의 성장통을 절묘하게 포착하고 있다. 또한 일본 주요 아동청소년문학상을 석권하며 화려하게 데뷔한 작가 카제노 우시오는 특유의 건강한 필치로 에이지에게 시련을 안겨주는 만만찮은 현실을 씩씩하게 그려내 상쾌한 감동을 안겨준다.
두 배로 시끌벅적해지고, 두 배로 사랑스러워진 비트 키즈. 고교 록밴드의 톡톡 튀는 리듬 위로 두근두근한 청춘의 한 순간이 이제 막 펼쳐진다.

목차

나의 새 가방
뉴욕에서 온 편지
아이디는 “K”
셔츠에 도미……는 이상하잖아?
모든 것을 결정하는 것은 나?
진짜 하늘색
그 계단을 올라!
파란의 록 파이트
원래 이딴 세상이야?
하늘에 비트를 울리고
에필로그

 

옮긴이의 말

수상정보
저자 소개
  • 카제노 우시오

    일본 오오사까에서 태어나고 자랐다. 대학 시절에는 브라스밴드에서 활동했고, 이후에는 주부 록밴드에서 베이스와 드럼을 맡았다. 지은 책으로 ‘비트 키즈’ 씨리즈, ‘보름달을 잊지 마!’ 씨리즈, 『숲으로 어서 오세요』 『신비한 소녀 도리』 『나는 아이돌?』 등이 있다.

  • 양억관

    1956년 울산에서 태어났다. 『120% Coool』 『아빠는 가출 중』 『프리즌 호텔』 『한밤중에 행진』 『용의자 X의 헌신』 『슈퍼마켓 스타』 『중력 삐에로』 『러시 라이프』 『69』 『나는 공부를 못해』 『스피드』 『남자의 후반생』 『교양으로 읽어야 할 중국지식』 『조제와 호랑이와 물고기들』 『라라피포』 『컨닝 소녀』 등을 번역했다.

0 reviews
리뷰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