쉿! 안개초등학교 2

책 소개

어린이 미스터리 탐험단 300명이 빠져든 화제의 시리즈
더 조마조마하고 신비로운 이야기로 돌아오다!

 

안개초등학교에서 벌어지는 신비하고 기묘한 모험을 그린 ‘쉿! 안개초등학교’ 두 번째 이야기. 1권에서 안개초등학교로 전학 온 묘지은 앞에 까만 눈동자가 나타나더니, 2권에서는 발만 남은 ‘도망발’이 묘지은을 졸졸 따라다닌다. 묘지은은 친구 조마구와 함께 도망발의 주인을 찾기 위해 단서를 하나씩 모으면서 엄청난 비밀을 알게 되는데…….
독창적인 상상력과 매력 넘치는 캐릭터, 정교한 구성으로 독보적인 작품을 탄생시킨 보린 작가는 ‘폭력’이라는 무거운 주제를 섬세하게 다루면서 생각지도 못한 참신한 방식으로 이야기를 풀어낸다. 독자들은 대담하게 위기에 맞서는 묘지은과 친구들의 모습에서 통쾌함과 뭉클한 감동을 느낄 것이다.

 

 

어린이 미스터리 탐험단이 추천한
화제의 동화 ‘쉿! 안개초등학교’ 2권 출간
전학생 묘지은의 기묘하고 오싹한 학교생활로 ‘어린이 미스터리 탐험단’ 300명을 열광시킨 동화 시리즈 ‘쉿! 안개초등학교’의 두 번째 책이 나왔다. “한번 읽기 시작하면 한눈팔 틈 없이 빠져드는 동화” “신비아파트 옆에 위치할 것 같은 안개초등학교” “1권을 읽자마자 2권이 보고 싶게 된다”와 같은 평을 받으며 시작한 이 시리즈는 독자들의 기대를 충족해 줄 더 짜릿하고 신비로운 이야기로 돌아왔다. 안개초등학교와 학교 앞 까무룩터널을 배경으로 흥미진진하게 사건이 전개된다. 첫 권에서 친구 조마구가 묘지은의 마음을 들었다 놓았다 하며 큰 활약을 펼쳤다면, 이번에는 새로운 친구가 등장하면서 긴장감을 불어넣을 예정이다.

 

“달아나고 싶은데 못 달아나면, 발이 먼저 도망간대.”
도망발의 주인을 찾아 주기 위한 세 친구의 모험
1권에선 까만 눈동자가 묘지은을 곤경에 빠뜨리더니, 이번에는 ‘도망발’이다! 주인을 잃어버린 채 덩그러니 남은 발이 묘지은 곁을 자꾸 맴돌기 시작한다. 친구 조마구가 그랬다. 너무너무 달아나고 싶은데 못 달아나면, 참다 참다 발이 먼저 도망가 버리는데, 그게 도망발이라고. 묘지은은 자신을 따라다니는 도망발이 무서워서 도망발의 주인을 찾아 주기로 한다. 미라아파트, 줄무늬 윗옷, 그리고 우씨 성 등 단서를 하나씩 모아 보니 묘지은 머릿속에 딱 한 사람이 떠오른다. 그러나 도망발을 다시 주인의 몸으로 돌려보내는 일은 쉬운 일이 아니다. 체험 학습 날, 도망발 때문에 묘지은네 반 전체가 발칵 뒤집히면서 상황은 점점 나빠진다. 착하고 사려 깊은 묘지은, 든든하게 묘지은을 지켜 주는 조마구, 그리고 새로운 친구 유주, 이 세 사람이 힘을 모아 용기 있게 위험에 맞서는 과정이 독자들의 마음에 가슴 벅찬 감동을 선사할 것이다.

 

“도망발, 이제 괜찮아. 돌아와.”
어둠 속에서 빛나는 우정과 용기
묘지은이 새로 사귄 친구 유주는 반장에다가 공부도 잘하는 모범생이지만, 왠지 모를 그늘이 있다. 그런 모습을 유일하게 알아본 사람이 바로 묘지은이다. 묘지은은 유주를 매일같이 살피면서 유주가 가정 폭력의 피해자라는 사실을 알게 된다. 말 못 할 고통으로부터 벗어나고 싶은 유주의 절실한 마음이 만들어 낸 것이 도망발이다. 발만 남은 채 떠도는 도망발의 모습이 마냥 기괴하고 무섭게만 보이지 않는 것은 바로 이러한 이유 때문이다. 유주는 자기 일에 망설임 없이 나서서 도와주는 묘지은과 조마구 덕분에 자기 자신을 아끼고 사랑할 줄 알게 되고, 절대 빠져나올 수 없을 것 같던 폭력의 굴레를 스스로 끊어 낸다.
어린이들은 누구나 남들에게 말하기 힘든 고민을 가지고 있다. 작가는 그런 어린이에게 묘지은과 조마구처럼 발 벗고 나서서 도와줄 수 있는 든든한 조력자가 곁에 있다는 위로를 해 주고, 각자의 내면에는 고통을 이겨 내는 단단한 힘이 있다는 사실을 일깨워 준다. ‘쉿! 안개초등학교’ 시리즈는 이제 마지막 3권을 앞두고 있다. 2권 에필로그에서 조마구가 묘지은에게 출생의 비밀을 알려 주는데, 묘지은의 정체가 무엇일지, 묘지은 앞에 또 어떤 미스터리한 사건이 펼쳐질지 기대할 만하다.

 

목차

프롤로그: 안개초 묘지은
무서운 이야기
흐윽흐윽
돌아다니는 발
쥐님 쥐님
짝짝이 양말
도망발
왜 나한테만
집으로 간 도망발
발 잃어버린 사람?
우◯◯
사라진 실내화
굼뜬 아이
끝없는 터널
데구루루
넌 누구야
주인 없는 몸
묘지은과 우유주
이름을 불러
딸기 곰 누누
에필로그

수상정보
저자 소개
  • 보린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한 책을 쓰고, 이야기를 좋아합니다. 2009년 『뿔치』로 ‘푸른문학상 미래의작가상’을 받으며 작가가 되었습니다. 지은 책으로는 동화 『귀서각』 『컵 고양이 후루룩』 『고양이 가장의 기묘한 돈벌이 1~3』, 청소년소설 『살아 있는 건 두근두근』, 그림책 『100원짜리만 받는 과자 가게』 등이 있습니다.

  • 센개

    만화와 그림을 그립니다. 『Go Bananas』와 『못 잡아먹어 안달』을 연재했고 여러 만화 상품 제작에 참여했습니다.

0 reviews
리뷰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