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레벨 업

책 소개

당신을 위한 진짜 세계, 판타지아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가상 현실 게임 속에서 펼쳐지는 경이로운 모험과 사랑

 

제25회 창비 ‘좋은 어린이책’ 원고 공모 대상작(고학년)

 

『괭이부리말 아이들』 『기호 3번 안석뽕』 『고양이 해결사 깜냥』 등 주옥같은 창작동화와 숱한 화제작을 발굴해 온 창비 ‘좋은 어린이책’ 원고 공모의 제25회 고학년 창작 부문 대상작 『마지막 레벨 업』이 출간되었다. 가까운 미래를 배경으로, 학교에서나 집에서나 외톨이인 선우가 가상 현실 게임 ‘판타지아’에서 친구 원지를 만나 함께 성장하는 이야기를 담았다. 게임 속 세계를 웅장하게 그리는 동시에 두 인물의 모험과 사랑을 더없이 세밀하게 표현해 냈다. 자유, 진실, 행복, 사랑 등 시대를 초월하는 가치들의 의미를 새로이 되돌아보게 하는 탄탄한 서사와 묵직한 주제의식이 감동적으로 펼쳐진다.

 

『마지막 레벨 업』은 문장 속도가 빠르고 마지막까지 거침없이 읽힌다. 두 주인공을 중심으로 한 로맨스와 미스터리는 ‘진짜와 가짜’에 관한 묵직한 질문을 던진다. 그동안 게임을 소재로 한 이야기들이 있었지만, 게임 속 세계를 이토록 철학적이고 직관적으로 구현한 작품은 드물다. _심사평(김남중 박숙경 진형민)

 

목차

1. 첫 만남
2. 수상한 아이
3. 친구라는 말
4. 살아 있는 게 근사한 순간
5. 불행이 주룩주룩
6. 장마 끝 무지개
7. 비가 오지 않는 곳
8. 원지의 고백
9. 비밀이 밝혀지다
10. 그날을 사는 남자, 오늘을 사는 아이
11. 신의 선물
12. 진짜 하루
13. 싸우다
14. 샬롬
15. 진짜 살아 있는 것
16. 판타지아로 이주한 사람들
17. 세계를 뒤흔들 계획
18. ‘운명의 날’ 작전
19. 하루 앞으로
20. 아듀, 판타지아
21. 영원한 빛

 

작가의 말

수상정보
저자 소개
  • 윤영주

    오늘이야말로 가장 멋진 모험의 날이라고 믿으며 게임하듯 즐겁게 하루를 살아갑니다. 여러 학교에서 국어와 독서를 가르쳤고 어린이책작가교실에서 어린이문학을 공부했습니다. 2020년 제25회 창비 ‘좋은 어린이책’ 원고 공모 동화 부문 대상작 『마지막 레벨 업』이 첫 번째로 펴내는 책입니다.

  • 안성호

    가상의 강아지 한 마리와 여러 작물을 기르고 있는 게임 속 농장주이자 만화가입니다. 2010년 네이버 웹툰 「키스우드」를 시작으로, 「노루」 「재앙은 미묘하게」 등을 연재했습니다.

0 reviews
리뷰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