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밀의 무게

책 소개

대담한 상상력으로 펼치는 마법 같은 이야기

비밀을 간직한 어린이의 마음을 어루만진다!

★ 제25회 창비 ‘좋은 어린이책’ 원고 공모 대상작(저학년)

 

『괭이부리말 아이들』 『기호 3번 안석뽕』 『고양이 해결사 깜냥』 등 주옥같은 창작동화와 숱한 화제작을 발굴해 온 창비 ‘좋은 어린이책’ 원고 공모의 제25회 저학년 창작 부문 대상작 『비밀의 무게』가 출간되었다. 친숙해서 눈에 잘 띄지 않던 존재들을 마법 같은 순간의 주인공으로 내세운 세 편의 동화는 어린이의 곁에 숨어 있는 아름다운 진실을 포착해 낸다. 따뜻하게 빛나는 환상적이 이야기들이 소중한 비밀을 간직한 채 성장하는 어린이들의 마음을 어루만지며, 동화를 읽는 기쁨을 선사할 것이다.

 
비밀의 무게_본문1

비밀의 무게_본문2

비밀의 무게_본문3

비밀의 무게_본문4

추천사
  • 『비밀의 무게』는 어린이들이 교감할 만한 동화적 상상력으로 삶의 비밀을 엿보게 하며, 인간 보편의 진실에까지 담담하게 다가간다. 특유의 긍정성과 유쾌한 상상력은 각자의 비밀을 간직한 오늘의 어린이들에게 작은 위안과 즐거움을 줄 것이다. _심사평(김제곤 배유안 원종찬 이반디)

목차

비밀의 무게

다 사정이 있어

가장 귀한 눈물

 

작가의 말

수상정보
  • 제25회 창비 ‘좋은 어린이책’ 원고 공모 대상작(저학년)
저자 소개
  • 심순

    1972년 경남 창원에서 태어났습니다. 1999년 21세기문학 신인상 소설 부문, 2020년 동아일보 신춘문예 동화 부문에 당선되었습니다. 『비밀의 무게』로 제25회 창비 ‘좋은 어린이책’ 원고 공모에서 대상을 받았습니다.

  • 심보영

    떡갈나무 마을에서 아무도 모르는 비밀을 간직하며, 날마다 즐겁게 그림을 그리며 삽니다. 『대단한 수염』 『앗! 내 모자』 『식당 바캉스』 『털북숭이 형』, ‘붕붕 꿀약방’ 시리즈를 쓰고 그렸고, 『빨간 여우의 북극 바캉스』 『쿨쿨』 『개미 차』 등에 그림을 그렸습니다.

0 reviews
리뷰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