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행시의 달인

책 소개

가뿐하고 유쾌하고 기발하게!

찰떡같은 삼행시로 펼쳐 보이는 상상의 세계

 

‘아홉 살 사전’ 시리즈로 많은 어린이에게 사랑받는 박성우 시인이 유쾌하고 기발한 동시집 『삼행시의 달인』을 선보인다. 시인은 익숙한 삼행시 형식 속에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딱 맞는 창의적인 동시를 담아낸다. 어린이들이 자주 사용하는 물건, 동식물, 역사적 인물, 음식 등에 관한 짧은 동시는 홍그림 작가의 유머러스한 그림과 어우러지며 상상의 나래를 펼 수 있도록 돕는다. 『삼행시의 달인』을 통해 자신감을 얻은 어린이 독자에게 글쓰기는 어렵고 낯선 과제가 아니라 즐거운 놀이라는 사실을 알게 될 것이다. 

목차

 

 

제1부 그네 타러 갈까?

필통

구멍

바위

타조

악어

그네

찔레

매미

꿀벌

방정환

홍길동

장보고

신사임당

박문수

한석봉

파인애플

연필

휴지

책상

시소

머털도사

공책

 

제2부 풍선을 타고

풍선

소금

반달

나비

포도

생강

강물

나팔꽃

바다사자

수달

강아지풀

채송화

이순신

유관순

세종대왕

김구

문익점

김삿갓

김정호

수상정보
저자 소개
  • 박성우
    박성우

    2000년 중앙일보 신춘문예에 시가 당선되고, 2006년 한국일보 신춘문예에 동시가 당선되며 작품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시집 『거미』 『가뜬한 잠』 『자두나무 정류장』 『웃는 연습』, 동시집 『불량 꽃게』 『우리 집 한 바퀴』 『동물 학교 한 바퀴』 『박성우 시인의 첫말 잇기 동시집』 『박성우 시인의 끝말잇기 동시집』, 청소년시집 『난 빨강』 『사과가 필요해』, 그림책 『소나기 놀이터』 『나의 씨앗 할아버지』, 어린이책 『아홉 살 […]

  • 홍그림

    대학에서 애니메이션을 전공하고, 한국일러스트레이션학교(HILLS)에서 그림책을 공부했습니다. 이름 그대로 그림을 그리며 삽니다. 『조랑말과 나』 『잠이 오지 않는 밤』을 쓰고 그렸으며, 『꼬마 너구리 요요』 『바이올린 유령』 등에 그림을 그렸습니다.

박수가 절로 나오는 동시가 어딨어?
성큼성큼 다가서고 싶은 동시가 어딨어?
우아, 재미있고 신나는 동시가 여기에 있네!

동시 좋아하나요? 동시를 읽고 쓰는 건 신나고 즐거운 일인데요. 어린이 친구 여러분이 동시랑 더 친하게 지내면 좋겠다는 바람을 담아 동시집 『삼행시의 달인』을 기쁘고 즐거운 마음으로 냅니다.

0 reviews
리뷰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