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서운 이야기

책 소개

 
 

한국출판문화상 수상 작가 이갑규의 세 번째 창작 그림책 『무서운 이야기』가 출간되었다. 집에 돌아오지 않는 아빠를 찾아 깊고 위험한 숲으로 떠나는 아이의 여정이 으스스하게 펼쳐진다. 숲에는 뱀, 멧돼지, 호랑이 등 야생 동물이 살아 숨 쉬며 아이 주변을 맴돈다. 오싹한 기분을 느낀 아이는 힘껏 뛰어가다가 절벽 앞에서 발걸음을 멈추는데……. 아찔하고 긴장감 넘치는 이야기 안에 녹아든 유머러스한 반전이 이색적인 작품이다.

 
 

한국출판문화상 수상 작가 이갑규표 공포 그림책

 
『무서운 이야기』는 유쾌하고 참신한 상상력으로 어린이의 사랑을 받는 작가 이갑규의 공포 그림책이다. 『진짜 코 파는 이야기』로 제55회 한국출판문화상 어린이·청소년 부문을 수상하며 주목받은 작가의 세 번째 창작 그림책이기도 하다. 20여 년간 수많은 어린이 책에 그림을 그리고 강연을 하며 꾸준히 독자를 만나 온 작가는 ‘무서운 이야기’에 열광하는 아이들의 기대에 부응하고자 6년여 간의 공을 들여 이갑규표 ‘무서운 이야기’를 완성했다.
『무서운 이야기』는 집에 돌아오지 않는 아빠를 찾아 어두운 숲속으로 발걸음을 재촉하는 아이의 여정을 따라간다. 교훈적인 메시지를 내세우기보다는 독자가 이야기를 통해 몰입의 즐거움을 느끼길 바라는 작가의 의도가 분명히 드러난다. 어린이의 불안한 마음이 투영된 숲속을 오싹하게 그리면서 두려움과 긴장감이 재치 있게 반전되는 흐름이 돋보인다.
 
 

목차
수상정보
저자 소개
  • 이갑규

    쓰고 그린 그림책으로 『진짜 코 파는 이야기』와 『방방이』가 있습니다.

어린 딸이 잠자리에서 무서운 이야기를 해 달라고 조른다.
나는 이불 속에서 휴대폰 불빛을 켜고
시장에서 무 하나 사 온 이야기를 해 준다.
무 사 온 이야기.
휴대폰 불빛을 받은 딸의 화난 얼굴이 보인다.
“꺄악!”

0 reviews
리뷰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