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년의 맛

책 소개

웹툰판 청년 식객의 등장

이 시대 초년생들의 달콤쌉쌀한 먹방 청춘만화!

 

오늘날 초년생들의 모습을 음식과 버무려 담아낸 웹툰판 청년 식객이 등장했다. 앵무 작가의 『초년의 맛』은 취업준비생, 사회초년생, 재수생, 자영업자, 연애 초보 등 다양한 ‘초년’들이 음식을 통해 위안을 얻고, 마음을 전하고, 실패를 극복하며 마음을 여는 이야기들로, 비좁은 사회에서 간신히 자신의 자리를 찾아나가는 청춘들에게 따뜻한 위로를 전한다. 음식을 통해 만나고 나아가는 사회초년생들의 달콤쌉쌀한 먹방 청춘만화.

『초년의 맛』의 주인공들은 음식을 계기로 만나고 헤어지고, 싸우고 화해한다. 사회에 힘겹게 진입하려는 다양한 초년생들을 위로하는 건 때로는 한그릇의 국밥이고, 한잔의 아이스 아메리카노다. 맛깔나게 표현된 음식은 읽는 이의 군침을 돌게 하고, 고전적인 청춘만화의 작법과 탄탄한 그림에 담긴 싱그러운 희망과 청춘의 고민이 눈시울을 붉힌다. 앵무 작가는 서울국제청소년영화제 예술실험상, 병영문학상 단편소설 부문 우수상, 제1회 레진코믹스 세계만화공모전 우수상 등을 수상하며 착실하게 경력을 쌓아온 신인작가다. 레진코믹스 음식만화 분야에서 1, 2위를 다투며 2016년 6월부터 12월까지 연재됐다.

추천사
  • 『초년의 맛』은 4학년 워크숍 수업에서 작업을 지켜보다 나 자신이 어느새 팬이 되어버렸던 만화다. 볼 때마다 군침이 돌게 하는, 달지도 짜지도 않은 풋풋한 맛. 그 속에 싱그러운 희망과 청춘의 고민이 있었다. 길을 묻는 초년생들에게 서슴없이 이 만화를 추천한다. 이현세(만화가)

목차

1화 참 애매한 장례식

2화 엄마의 매실청

3화 결혼식과 된장찌개

4화 토마토 요리는 필요없는 남자

5화 상주 곶감

6화 떡볶이 서비스

7화 시원한 목캔디

8화 훈련소와 초코파이

9화 자판기 커피

10화 타코야키 풋사랑

11화 할머니의 오리고기 탕수육

12화 18년 전의 붕어빵

13화 아이스 아메리카노

14화 해장국

15화 사범님의 오므라이스

16화 새해는 닭발과 함께

17화 불고기와 과일 바구니

18화 아빠와 맥도날드 햄버거

19화 인간은 맛있는 걸 먹으면서 운다

20화 육교 이편과 저편

21화 카페모카의 맛

22화 첫 맥주

23화 비 오는 날의 수제비

24화 가을에는 구운 만두를

수상정보
저자 소개
  • 앵무

    1989년 부천에서 태어났다. 어릴 때는 그림 그리는 것이 좋아 무작정 화가를 목표로 삼았다가 이야기가 있는 예술에 매력을 느껴 진로를 바꾸었다. 대학에서 만화를 전공했으나 영화, 소설 등 이야기성을 가진 다양한 작업에 흥미를 느껴 이리저리 헤맸다. 현재는 행복하게 사는 것에 관심을 갖고 다양한 작업을 준비 중이다. 서울국제청소년영화제 예술실험상, 병영문학상 단편소설 부문 우수상, 제1회 레진코믹스 세계만화공모전 우수상 등을 […]

0 reviews
리뷰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