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딸기 임금님

책 소개

 

북유럽 옛이야기를 독특하고 개성 있는 그림 스타일로 새롭게 표현해 낸 고수진 작가의 첫 그림책. 북유럽의 아름답고 울창한 숲을 배경으로 산딸기를 아주 좋아하는 테레세와 아이나 자매의 신비로운 모험이 펼쳐진다. 숲속의 밤, 정령이 깃든 꽃송이와 나무, 이름 모를 요정 등이 자아내는 환상적인 분위기, 풍부한 색감과 상상의 세계로 이끄는 역동적인 장면 연출이 돋보인다. 주인공의 선행이 보답을 받는 옛이야기의 매력에 우정과 생명의 소중함을 전하는 교훈이 더해져서 옛이야기 그림책을 읽는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할 것이다.

 

 

환상적인 북유럽 옛이야기의 세계로 초대합니다!

 

깊고 깊은 숲속으로 테레세와 아이나가 산딸기를 따러 갑니다.

산딸기를 아주 좋아하는 아이들에게 어떤 일이 펼쳐질까요?

 

독특하면서도 환상적인 북유럽 옛이야기 그림책 『산딸기 임금님』이 출간되었다. 신인 그림책 작가 고수진이 ‘핀란드 문학의 아버지’라 불리는 동화작가 토펠리우스(1818~1898)가 쓴 북유럽 옛이야기 「산딸기 애벌레」를 새롭게 다시 쓰고 그림을 그려 만든 작품이다. 작가는 북유럽의 아름다운 자연환경과 문화에 관심을 기울이다가 우연히 이야기 하나를 발견했고, 원작이 지닌 환상성에 작가의 상상력을 더해 개성 넘치는 북유럽 옛이야기 그림책으로 만들어 냈다.

『산딸기 임금님』에서는 북유럽의 아름답고 울창한 숲을 배경으로 산딸기를 좋아하는 테레세와 아이나 자매의 신비로운 모험이 펼쳐진다. 깊은 산속에서 큰언니, 오빠와 살며 아침 점심 저녁 모두 딸기 요리를 해 먹는 테레세와 아이나에게 숲은 산딸기를 따러 가는 평범한 일상의 공간이다. 그 공간이 어느 순간 신비롭고 환상적인 모험이 펼쳐지는 공간으로 변화하는데, 작가는 숲과 자매의 구도를 변주하여 참신하고 자유분방한 장면을 연출해 냈다. 전체적으로 웅장한 숲은 크고 거대하게, 여리고 착한 아이들은 아주 작게 묘사하여 이야기의 흐름을 고조하고 역동적인 장면을 통해 상상의 세계로 이끈다. 정령이 깃든 숲속 나무와 꽃에 슬며시 넣은 표정은 신비로운 정취를 자아내며 테레세와 아이나의 이상하고 신기한 모험 속으로 자연스레 빠져들게 한다.

 

산딸기임금님_본문1

산딸기임금님_본문2

목차
수상정보
저자 소개
  • 고수진

    대학에서 일본어를 전공하고, 꼭두 일러스트 교육원에서 그림책을 공부했습니다. 지금은 일상 속 숨겨진 재미를 찾아 맛있는 이야기로 만들며 즐겁게 작업 중입니다. 『산딸기 임금님』은 북유럽 옛이야기에서 영감을 받아 이야기를 다시 쓰고 그림을 그려 만든 첫 그림책입니다.

0 reviews
리뷰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