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기린씨 타세요

목기린 씨, 타세요!

책 소개

“안녕하세요? 목기린이에요. 버스 타고 싶은 목기린요!”

목기린 씨를 위한 마을버스 만들기 대작전

차이가 차별이 되지 않는 법을 알려 주는 이야기

 

『소나기밥 공주』 『안녕, 그림자』 들로 어려운 현실을 더 단단한 희망으로 넘어서는 이야기를 선사해 온 이은정의 신작 동화 『목기린 씨, 타세요!』가 출간되었습니다. 이 작품은 목이 아주아주 긴 목기린 씨가 화목 마을로 이사 오면서 벌어지는 사건을 경쾌하게 그린 의인 동화입니다. 남들과 다르게 목이 길다는 이유로 마을버스에 탈 수 없는 목기린 씨는 장애인을 비롯한 사회적 약자를 대표합니다. 목기린 씨를 둘러싼 화목 마을 주민들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동분서주하는 모습을 따라가며, 독자들은 서로의 ‘다름’을 받아들이는 바람직한 태도를 배우고 생각하게 됩니다. 또한 아기자기한 글맛과 입체적이면서도 명쾌한 구성은 아이들의 독서 경험이 그림책에서 동화책으로 성장하도록 돕는 역할을 훌륭히 해낼 것입니다. 창비 ‘첫 읽기책’ 시리즈의 다섯 번째 책입니다.

목차
수상정보
저자 소개
  • 이은정

    1981년 강원도 인제에서 태어났습니다. 2009년 제13회 창비 ‘좋은 어린이책’ 원고 공모에서 『소나기밥 공주』로 대상을 받으며 작품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동화 『안녕, 그림자』 『목기린 씨, 타세요!』, 인물 동화 『박에스더』 『이종욱』 등을 냈습니다.

  • 윤정주

    서울에서 태어나 홍익대학교 회화과를 졸업했습니다. 『씨앗을 지키는 사람들』『블루시아의 가위바위보』 『짜장면 불어요!』등 많은 어린이책에 그림을 그렸습니다. 1971년 서울에서 태어나 홍익대학교 회화과를 졸업했다. 제2회 ‘신한 새싹 만화상’ 은상을 받았다. 『씨앗을 지키는 사람들』 『신기한 시간표』 『애벌레가 애벌레를 먹어요』 『누가 웃었니?』 『심청전』 『축구 생각』 『짜장면 불어요!』등에 그림을 그렸다. 어린이 교양지 월간 『고래가 그랬어』에 만화 『뚝딱뚝딱 인권 짓기』를 연재했다. […]

0 reviews
리뷰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