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정지속의법칙

우정 지속의 법칙

책 바구니 담기 내 서재 담기

책 소개

새것만 찾는 세상, 하지만 친구는 오래될수록 좋다!
『멋지기 때문에 놀러 왔지』의 설흔이 들려주는 ‘진짜’ 우정의 비법

 

청소년을 위한 교양서 시리즈인 ‘창비청소년문고’의 11권으로 『우정 지속의 법칙』이 출간되었다. 이 책은 처음 친구를 사귀는 법부터 우정을 키워 나가는 법, 그리고 이별을 맞는 법까지 안내해 주는 신개념 우정 지침서이다. 『멋지기 때문에 놀러 왔지』로 제1회 창비청소년도서상 대상을 수상했던 작가 설흔은 자신의 과거를 바탕으로 한 이야기에 고전, 영화, 옛사람들의 일화 등을 풍성하게 더하여 친구 관계에서 꼭 지켜야 하는 11가지 법칙을 만들어 냈다.

우정에 서투른 삼촌과 우정에 힘들어하는 중학생 조카의 이야기를 축으로 하여 차례차례 등장하는 법칙들을 읽다 보면, 조금씩 성장하는 등장인물처럼 독자들 역시 우정에 대한 자신만의 가치관을 세우게 된다. 공부법, 진로, 진학 등에 편중되어 있던 기존 교양서들과 달리 이 책은 공부만을 우선하며 팍팍하게 생활하고 있는 청소년 독자에게 친구와 우정의 의미에 대해 고민할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성인 독자들은 이 책을 통해서 학창 시절을 되돌아볼 뿐 아니라 현재 자신이 참된 우정을 나누고 있는지 곱씹어 보게 될 것이다.

목차

우정에 관한 글을 쓰게 된 이유

 

1장. 만남—세상에서 제일 소중한 관계의 시작
법칙 1. 불쑥 찾아가자
법칙 2. 줄기차게 만나자
법칙 3. 둘만의 것을 공유하자

수상정보
저자 소개
  • 설흔

    서울에서 태어나 고려대학교 심리학과에서 공부했다. 지은 책으로 『소년, 아란타로 가다』 『살아 있는 귀신』 『우정 지속의 법칙』 『연암이 나를 구하러 왔다』 등이 있다. 『멋지기 때문에 놀러 왔지』로 제1회 창비청소년도서상을 받았다.

0 reviews
리뷰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