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나기밥 공주

책 소개

제13회 ‘좋은 어린이책’ 원고 공모 ‘고학년 창작 부문’ 대상 수상작. 가난하고 어려운 환경에서 특유의 생명력을 갖고 살아가는 ‘안공주’ 캐릭터가 생생하게 다가오는 점이 가장 큰 매력인 이 작품은 심사과정에서 우리 문학의 근간인 현실주의적 전통에 튼튼히 뿌리내리면서도 ‘안공주’처럼 낙천적이고 생생한 주인공을 가진 작품은 없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난생 처음 한 도둑질로 인한 죄책감으로 밑바닥까지 내려가 괴로워하다 이를 털어내고 공주가 자신을 바로 볼 수 있기까지의 과정이 무척 세밀하고 실감나게 그려져 독자들은 마치 공주와 한 몸이 되어 함께 힘든 시간을 겪어내는 듯하다. 삐삐처럼 빼빼 마르고 키만 비죽 크지만 누구보다도 활달하고 당찬, 열세살 공주의 이야기에서 따뜻한 격려와 단단한 희망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목차

1. 오늘도 소나기밥
2. 왕따 103호
3. 갇혀 버린 왕
4. 혼자 돌아오는 길
5. 탈탈 털어 560원
6. 뒤바뀐 메뉴
7. 뜻밖의 수확
8. 소나기부침개
9. 집주인 형사
10. 아주 불편하고 숨이 턱 막히는
11. 음식물 쓰레기
12. 커다랗고 묵직한 덩어리
13. 빗나간 직감
14. 뭉개진 560원
15. 꼼짝 말고 말하기
16. 눈치코치 소나기죽
17. 그래서 공주님은

지은이의 말

수상정보
저자 소개
  • 이은정

    1981년 강원도 인제에서 태어났습니다. 2009년 제13회 창비 ‘좋은 어린이책’ 원고 공모에서 『소나기밥 공주』로 대상을 받으며 작품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동화 『안녕, 그림자』 『목기린 씨, 타세요!』, 인물 동화 『박에스더』 『이종욱』 등을 냈습니다.

  • 정문주

    어릴 때부터 그림 그리기를 좋아했습니다. 『걱정쟁이 열세 살』 『금이 간 거울』 『소나기밥 공주』 『엄마의 마흔 번째 생일』 등 많은 어린이책에 그림을 그렸습니다.

0 reviews
리뷰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