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 깜짝

책 소개

일본 그림책 거장 쪼오 신따의 깜짝 놀라게 재미난 동물 이야기!

 

『모두 깜짝』은 『임금님과 수다쟁이 달걀 부침』 『양배추 소년』 『둥!』 등의 작품으로 국내에도 많은 팬을 확보하고 있는 일본 그림책 거장 쪼오 신따의 개성이 잘 담겨있는 유아용 동물그림책이다. 코끼리, 사자, 고릴라 등 어린이들이 호기심을 가지고 좋아하는 동물들이 한자리에 등장하고 여기에 재치있고 유머러스한 쪼오 신따의 이야기 솜씨가 더해져 다른 그림책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재미와 웃음을 선사한다. 다섯 가지 화려한 원색만을 사용한 특별한 인쇄방식, 맛깔 나는 번역은 쪼오 신따 특유의 색감과 글맛을 그대로 재현해 독자들의 눈을 사로잡는다. 동물그림책을 좋아하는 어린이들뿐 아니라 쪼오 신따의 팬이라면 놓칠 수 없는 작품이다.

 

 

 

고릴라도 깜짝! 사자도 깜짝! 코끼리 엉덩이에 무슨 일일까요?

 

고릴라가 아기 코끼리에게 다가가 눈싸움을 걸었다가 겁에 질려 도망친다. 사자는 자신이 가장 힘세다고 으스대며 걷다가 코끼리 뒷모습을 보고 깜짝 놀란다. 뱀은 코끼리 앞쪽을 보다 뒤쪽을 보다가 그만 도망가 버린다. 물고기들은 코끼리와 인사를 하다가 엉덩이를 보고 놀라 펄쩍 뛰어오르고…… 대체 무슨 일이길래 동물 친구들이 모두 깜짝 놀라는 걸까? 잠깐 낮잠을 자는 사이 그만 얼굴이 두 개가 되어버린 아기 코끼리. 모두들 자기 엉덩이만 보면 깜짝 놀라며 도망을 치지만 코끼리는 영문을 알 수 없다. 자기 엉덩이를 볼 수 없으니까! 코끼리는 혼자 남아 슬퍼하는데……

 

사실은 아기 코끼리가 낮잠을 자는 사이 원숭이가 엉덩이에 얼굴 그림을 그려놓은 것! 책장을 넘길 때마다 코끼리 엉덩이에 그려진 그림을 보고 깜짝 놀라는 동물들이 등장하며 웃음을 자아낸다. 동물들의 모습은 단순한 듯 하지만 각자의 특징이 고스란히 담겨 있고 생동감이 느껴져 과연 쪼오 신따의 그림답다. 또 “따끈따끈” “기뻐서 기뻐서” 등 단순한 말을 반복하여 리듬감을 살리고 짧고 단순한 문장 속에 재치를 담아 표현하는 쪼오 신따의 문장은 읽는 맛을 더해 준다. 번역가이자 그림책평론가인 엄혜숙은 세심한 번역으로 쪼오 신따의 개성과 재치를 우리말로 고스란히 옮겼다.

 

혼자 슬퍼하던 코끼리는 과연 동물 친구들과 다시 잘 어울릴 수 있을까? 유쾌한 웃음 뒤에 기다리고 있는 훈훈한 결말은 독자들에게 흐뭇한 웃음과 안도감을 주며 이 책을 더욱 사랑스럽게 만든다.

 

 

 

다섯 가지 원색으로 화려하게 펼쳐지는 그림

 

『모두 깜짝』은 흔히 볼 수 없는 화려하고 맑은 원색이 돋보이는 그림책이다. 독특하고 화려한 그림이 책장을 펼치는 순간 독자들의 눈길을 잡아끈다. 자기만의 개성있는 색감으로 유명한 쪼오 신따는 이 책에서 원색을 자유롭게 사용하면서도 부담스럽지 않게 배치하는 거장다운 솜씨를 보여준다. 4색의 혼합으로 여러가지 색깔을 표현해내는 일반적인 인쇄 방식을 따르지 않고 다섯 가지 원색을 섞거나 단독으로 사용해 책의 색감을 최대한 구현했다. 제작 공정에 많은 정성을 기울였음은 물론이다.

목차
수상정보
저자 소개
  • 쪼오 신따

    1927년 일본 토오꾜오에서 태어났다. 그림책, 만화, 동화, 수필 등 폭넓은 분야에서 활약했다. 1959년 『임금님과 수다쟁이 달걀 부침』으로 문예춘추 만화상, 1960 이탈리아 국제만화대회에서 국제만화상, 1970년 『밤은 내 친구』로 토오꾜오 일러스트레이터 클럽 상, 1974년 『임금님과 수다쟁이 달걀 부침』으로 안데르센 상, 1981년 『양배추 소년』으로 그림책 일본 대상을 받았다. 『바늘 부부, 모험을 떠나다』 『둥!』 『산 너머는 푸른 바다였다』 『쿠로베, […]

  • 엄혜숙

    1961년 서울에서 태어났다. 한국과 일본에서 문학과 그림책을 공부하고, 어린이책 기획, 집필, 번역, 비평 등의 일을 하고 있다. 그림책 『비밀이야, 비밀!』 『단 방귀 사려』 『구렁덩덩 새선비』 등에 글을 썼고, 『깃털 없는 기러기 보르카』 『큰고니의 하늘』 『모두 깜짝』 『소피는 농부가 될 거야』 『인도의 딸』 등을 번역했다. 그림책 평론집으로 『나의 즐거운 그림책 읽기』가 있다.

0 reviews
리뷰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