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이 모여 모여

책 소개

‘책 읽는 손가락’은 국내 최초로 개발된 점자촉각그림책 씨리즈입니다. 눈과 손을 함께 사용해 어린이들에게 꼭 필요한 개념을 재미있게 익히도록 합니다. 시각장애아와 일반 어린이들이 함께 보는 새로운 그림책 세상을 열어 갑니다.(총 2권)

 

 

 

기획의도

 

점자촉각그림책 씨리즈 ‘책 읽는 손가락’은 지난 2007년 창비 어린이책 30주년을 맞는 기념 사업으로 시작되었습니다. 30여 년 간 꾸준히 받아온 사랑을 사회에 되돌린다는 의미와 자세로, 쉽게 책을 접할 수 없는 시각장애 어린이들에게도 책 읽는 기쁨을 전해주고자 시각장애예술인협회 ‘우리들의 눈’과 협력하여 점자촉각그림책을 개발하게 되었습니다. 오랜 시간 시각장애 어린이들과 함께해 온 ‘우리들의 눈’ 작가들이 개발한 점자그림책을 일반 아이들도 재미있게 보고 즐기게끔 다듬고, 맹학교 선생님들과 시각장애아들에게 엄정한 모니터를 거쳤습니다. 또 점자와 그림을 입체적으로 도드라지게 하고 그에 걸맞은 책 꼴을 만들기 위해 여러 차례 제작 실험들을 거쳤습니다. 점자와 입체화된 그림이 시각장애아들에게는 그림책을 읽는 즐거움을, 일반 어린이들에게는 기존 그림책에서는 느낄 수 없는 새로운 감수성을 전해 줄 것입니다.

목차
수상정보
저자 소개
  • 엄정순

    화가. 이화여대와 독일 뮌휀 대학원에서 그림을 전공했다. 건국대 회화과 교수를 비롯하여 이화여대 , 한국종합예술대학 등에서 오랫동안 학생들을 가르쳤다. 개인전과 국내외 많은 단체전으로 활발한 작품 활동을 하고 있다. 1997년에 ‘한국시각장애인예술협회(KAAB) 우리들의 눈’을 창설하고 시각 장애 어린이들이 가진 조형 재능을 키워 주기 위한 미술교육과 문화 체험 사업을 지원하고 있다.

0 reviews
리뷰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