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려라 루디

책 소개

쭈피는 우연히 어느 마을 파티에 갔다가 일등에 당첨돼 상품으로 아기 돼지 루디를 얻게 된다. 그러나 쭈피네는 도시의 임대주택에 사는데다가 고고학자인 아버지가 실업자여서 루디를 키울 형편이 못 된다. 그래서 루디를 포쓰 할아버지에게 맡겨 키우게 되지만 포쓰 할아버지가 갑자기 돌아가시는 바람에 루디는 비육장으로 보내져 도축당할 처지에 놓인다. 다행히 그 직전에 쭈피네 가족이 루디를 찾아내지만 그렇게 데려온 루디 때문에 쭈피네는 집주인한테서 집을 비우라는 통고를 받게 된다 … 돼지를 키우는 한 가족을 통해 드러나는 독일 서민의 생활과 그 속에서 여유롭고 꿋꿋하게 자라는 아이들!

목차
수상정보
저자 소개
  • 우베 팀

    1940년 독일 함부르크 출생. 처음에는 모피 제조법을 배웠으나 나중에 철학과 독문학을 공부했고, 1971년 까뮈에 대한 논문으로 박사 학위 받음. 어른을 위한 소설, 시, 시나리오 등으로 오늘날 독일 문단에서 중견 작가의 자리를 차지하고 있으며, 네 권의 어린이 책을 썼다. 『모순』(시집), 『뜨거운 여름』(소설), 『카레소시지의 발명』(소설), 『달려라 루디』(창작과비평사 1999)등의 작품이 있고, 1990년 『달려라 루디』로 독일 청소년 문학상 받음.

  • 김경연

    金慶淵 1956년생. 어린이·청소년문학 연구자. 경기대학교 강사. 서울대학교 사대 독어과를 졸업하고 동대학 인문대학원 독어독문학과에서 「독일 ‘아동 및 청소년 문학’ 연구」로 박사학위를 받았다. 오스트리아 빈의 ‘국제 청소년문학 및 독서 연구소’와 독일 뮌헨의 ‘국제 청소년 도서관’에서 단기 장학생으로 연구했고, 독일 프랑크푸르트의 요한 볼프강 폰 괴테 대학에서 「독일의 아동·청소년 환상문학에 관한 이론」으로 박사 후 연구를 수행했다. 이론서 『미학 이론과 […]

0 reviews
리뷰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