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 삐노끼오는 `부지런한 꿀벌들의 섬`에 도착해서 요정과 다시 만났어요.
25. 삐노끼오는 착한 아이가 되고 공부도 열심히 하겠다고 요정과 약속했어요. 이제 꼭두각시로 사는 게 지겨워졌고 착한 어린이가 되고 싶어서예요.
26. 삐노끼오는 학교 친구들과 함께 무서운 상어를 보려고 바닷가로 갔어요.
27. 삐노끼오와 친구들 사이에 큰 싸움이 벌어졌어요. 그 아이들 중 한 아이가 다쳤기 때문에 삐노끼오는 경찰관에게 체포당했어요.
28. 삐노끼오는 생선처럼 프라이 팬에 튀겨질 위험에 처했어요.
29. 삐노끼오는 요정의 집에 돌아왔어요. 요정은 다음날이면 꼭두각시가 아니라 어린이가 될 거라고 약속해 주었어요. 또한 이것을 축하하기 위해 커피우유로 성대한 아침 식사를 차려주겠다고 했어요.
30. 삐노끼오는 어린이가 되는 대신 친구 `램프 심지`와 함께 몰래 `장난감 마을`로 떠났어요.
31. 지상낙원에서 다섯 달을 보낸 삐노끼오는 놀랍게도 양쪽 귀가 당나귀 귀로 변해 버린 것을 알게 되었어요. 잠시 후 삐노끼오는 정말로 당나귀가 된답니다.
32. 삐노끼오는 당나귀 귀가 부끄러웠어요. 당나귀로 변한 삐노끼오는당나귀 울음 소리를 내기 시작했어요.
33. 당나귀가 된 삐노끼오는 서커스 단장에게 팔렸어요. 단장은 삐노끼오에게 춤과 굴렁쇠를 통과하는 묘기를 가르치려고 했어요. 하지만 어느 날 밤 삐노끼오는 절름발이가 되었어요. 그래서 삐노끼오는 당나귀 가죽으로 북을 만들려고 하는 남자에게 다시 팔렸답니다.
34. 바다에 던져진 삐노끼오는 물고기들에게 잡아먹혔어요. 그러고는 예전처럼 다시 꼭두각시가 되었어요. 하지만 무서운 상어가 나타나 삐노끼오를 꿀꺽 삼켜 버렸어요.
35. 삐노끼오는 상어 몸 속에서 누군가를 만났어요...... 누구일까요? 계속 읽어 보면 알게 될 거예요.
36. 삐노끼오는 드디어 꼭두각시가 아니라 진짜 어린이가 되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