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비아동문고

푸른 사자 와니니 1~5 세트 특별한정판

이현  지음  ,  오윤화  그림
출간일: 2022.12.23.
정가: 56,400원
분야: 어린이, 문학
도서상태: 절판

80만 독자가 선택한 베스트셀러

『푸른 사자 와니니』 특별한정판 출간!

고급스러운 장정과 특별 한정 부록을 소장할 기회!

 

초등학교 ‘한 학기 한 권 읽기’ 베스트셀러, ‘한 도시 한 책 읽기’ 대표 도서, 한스 크리스티안 안데르센 상 아너리스트 선정 등 수많은 수식어와 함께 꾸준히 독자들의 큰 사랑을 받아 온 『푸른 사자 와니니』 시리즈가 특별한 모습으로 다시 우리를 찾아왔다. 이번 한정판은 아프리카 초원을 상징하는 패턴과 고급스러운 장정으로 온 가족의 손에 가닿을 예정이다. 이현 작가의 유쾌하고 진솔한 아프리카 여행기와 현장감 넘치게 직접 찍은 동물 사진들이 특별 한정 부록으로 제공되어 소장 가치를 높인다.

 

 

“틀린 삶은 없다. 서로 다를 뿐이다.”

광활한 초원에서 만나는 진정한 행복과 삶의 아름다움

 

『푸른 사자 와니니』 시리즈는 쓸모없다는 이유로 무리에서 쫓겨난 사자 와니니가 초원을 떠돌며 겪는 일들을 그린 동화로, 아프리카 광활한 초원에서 펼쳐지는 모험을 사실적이고 감동적으로 그려 냈다. 더불어 다양한 동물들의 삶을 생생하게 보여 줌은 물론, 그들이 어우러져 살아가는 초원의 조화로운 모습까지 담아내 80만 독자의 열렬한 지지를 받았다. 우기와 건기가 번갈아 찾아오는 세렝게티의 풍경처럼 와니니와 친구들의 하루 역시 좋은 일이 있기도, 나쁜 일이 있기도 하다. 그럼에도 와니니는 무리를 이끌고, 새로운 땅을 일구고, 오해와 갈등을 해결하려 노력한다. 성장해 가는 와니니의 커다란 포효는 어린이뿐만 아니라 온 가족의 마음을 뒤흔들기에 충분하다. 어떤 바람이 불어올지 모르는 오늘을 용감하게 살아 내는 모습은 깊은 감동을 선사한다. 이번 특별한정판은 진정한 행복의 의미와 삶의 아름다움을 되돌아보게 하는 아름다운 이야기를 아프리카 초원의 상징이 가득 담긴 고급스러운 패키징으로 만날 수 있는 좋은 기회다.

 

[각 권 줄거리]

『푸른 사자 와니니 1』 한 살짜리 어린 사자 와니니는 몸집도 작고 사냥 실력도 뛰어나지 못해 무리에서 쫓겨난다. 떠돌이가 된 와니니는 살아갈 희망을 잃지만, 그동안 자기가 하찮게 여겼던 것들의 도움을 받으며 간신히 살아남는다. 와니니는 풀과 나무를 씹으며 배고픔을 이겨 내고, 얕잡아보던 떠돌이 사자들과 친구가 된다. 와니니와 친구들은 사냥 실력이 부족해서 굶기 일쑤이고, 싸움을 못해서 쫓겨 다니는 일도 많다. 먹잇감이 넘치는 초원을 찾아 나섰다가 죽을 고비를 가까스로 넘기기도 한다. 와니니와 친구들의 하루하루는 늘 위기의 연속이다. 과연 와니니는 아프리카 초원의 어엿한 암사자로 자랄 수 있을까?

 

『푸른 사자 와니니 2: 검은 땅의 주인』 와니니와 친구들은 자신들의 영토를 찾기 위한 모험을 시작한다. 그 길에서 인간에 의해 엄마들과 헤어진 어린 암사자 마이샤와 난폭한 수사자인 무투의 아들 바라바라도 함께한다. 와니니 무리는 비가 내리지 않는 계절을 버티고 들판을 뒤덮은 거대한 불길을 피하는 등 시련을 겪으면서도 날마다 조금씩 성장해 간다. 과연 와니니 무리는 아프리카의 드넓은 초원에서 자신들의 영토를 가질 수 있을까? 커다란 목소리로 포효하는 어엿한 사자가 될 수 있을까?

 

『푸른 사자 와니니 3: 새로운 약속』 떠돌이 생활에서 벗어나 검은 땅에 안착한 와니니 무리. 이제는 모든 일이 순조로울 줄 알았는데, 평화를 깨는 사건들이 연달아 일어난다. ‘위대한 와니니’가 수사자 ‘무투’를 제압했다는 소문이 퍼졌는데도 수상한 암사자가 검은 땅 주위를 어슬렁거리고, 하이에나 무리와 들개 무리까지 검은 땅을 노린다. 하이에나는 왜 겁도 없이 사자 무리를 위협하는 걸까? 전염병에 걸려 모두 사라졌다는 들개는 어떻게 다시 나타난 걸까? 그리고 와니니 무리 안에서 움트는 묘한 마음들의 정체는 무엇일까? 와니니와 친구들은 검은 땅을 지켜 내기 위해 다시 지혜와 용기를 모으기로 한다.

 

『푸른 사자 와니니 4: 작은 코뿔소 파투』 한 살 난 검은코뿔소 파투는 자신과 같은 코뿔소 친구도, 형제도, 이웃도 없어 늘 심심해하고 외로워하던 중 우연히 한 얼룩말을 만난다. 여행길에서 다른 코뿔소를 만났다는 얼룩말의 말에 파투는 새로운 초원, 자기를 닮은 친구에 대한 호기심에 사로잡혀 엄마 몰래 얼룩말을 따라나선다. 태어나 한 번도 엄마 품을 벗어난 적 없는 파투에게 여행은 고난의 연속. 과연 파투는 무사히 여행을 마치고 엄마에게 돌아갈 수 있을까? 한편 새끼를 밴 와니니는 아기들을 낳기 위해 조용한 풀숲으로 떠나는데…….

 

『푸른 사자 와니니 5: 초원의 바람』 와니니와 바라바라 사이에서 아기 사자들이 태어난다. 행복한 시간을 보내던 어느 날, 와니니 무리에게 예상치 못한 비극이 찾아온다. 불의의 사고로 사랑하는 존재를 떠나보내고 절망에 빠진 와니니는 무리의 다른 사자들과 갈등을 겪고, 결국 검은 땅 너머로 홀로 떠난다. 크나큰 슬픔을 마주한 와니니는 아픔을 이겨 내고 다시 힘차게 초원을 달릴 수 있을까?

목차

『푸른 사자 와니니 1』

『푸른 사자 와니니 2: 검은 땅의 주인』

『푸른 사자 와니니 3: 새로운 약속』

『푸른 사자 와니니 4: 작은 코뿔소 파투』

『푸른 사자 와니니 5: 초원의 바람』

저자의 말

우리도 그처럼 살아간다. 특별한 초능력을 가진 것도 아니고, 내일의 바람을 아는 것도 아니지만, 그래도 오늘을 열심히 살아 내고 있다. 그야말로 정말 대단한 일이다. 그러니까 이것이야말로 가장 행복한 결말, 가장 대단한 오늘이다. _ 「작가의 말」 중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