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변화인가 몰락인가

책 소개

변화인가, 아니면 몰락인가? 이 책은 이라크전쟁, 양극화, 경제위기 등으로 진퇴양난에 처한 미국의 위기를 당대 최고의 비판적 지성들이 진단한 인터뷰 모음집이다 . 이 책은 미국의 대안 블로그로 세계적인 명성을 얻은 탐디스패치가 하워드 진, 찰머스 존슨, 마이크 데이비스, 씬디 시핸, 바바라 에런라이히 등 12명의 미국 진보 지성계의 대표 주자와 가진 인터뷰를 모은 것으로 미국의 제국주의 구상에 촛점을 맞추면서 국내외에 걸쳐 많은 문제를 안고 있는 미국을 생생하고도 독창적으로 기록하고 있다.

목차

한국 독자들에게
영문판 서문

1장 제국의 바깥 경계 / 하워드 진
2장 모기와 망치 / 제임스 캐럴
3장 카트리나는 부시의 모니카가 될 것이다 / 씬디 시핸
4장 “어떤 이라크인도 나를 지붕 위에서 죽게 내버려두진 않았다” / 시위 현장의 목소리들
5장 “평화를 위해 싸우는 악당” / 앤 라이트
6장 보물, 금궤, 쇠지레 / 후안 콜
7장 총검으로 안되는 게 없지만 깔고 앉지는 못한다 / 마크 대너
8장 이상한 나라의 냉철한 전사 / 찰머스 존슨
9장 36/7의 속도의 세상 / 카트리나 밴든 회블
10장 인류의 그라운드 제로 / 마이크 데이비스
11장 전지구적 헤게모니라는 미망 / 앤드류 배써비치
12장 미국의 계급을 둘러보는 길잡이 여행 / 바바라 에런라이히
13장 제국의 언론을 거슬러 읽기 / 탐 엥겔하트

감사의 말
옮긴이의 말

수상정보
저자 소개
  • 탐 엥겔하트

    탐디스패치 블로그(http://tomdispatch.com) 운영자. 메트로폴리탄북스(Metorpolitan Books)의 자문 편집인이자 버클리 캘리포니아대 언론대학원 교수로 있다. 저서로 『승리문화의 종말』(The End of Victory Culture)과 장편소설 『마지막 출판 시절』(The Last Days of Publishing)이 있다.

  • 강우성

    서울대 영문학과를 졸업하고 미국 뉴욕주립대에서 19세기 미국문학과 해체론에 관한 연구로 박사학위를 받았다. 현재 한성대학교 영문과 교수로 있다. 주요 논문으로는 「해체론과 문학의 문제」 「일상의 정치성과 욕망」, 공저로 『영미문학의 길잡이 2』 『미국문학사』, 공역서로는 『이론 이후 삶』이 있다.

  • 정소영

    번역가, 영문학자. 용인대 영어과 교수로 재직했으며, 옮긴 책으로 『유도라 웰티』 『권력의 문제』 『진 리스』 『폭력적인 미국의 세기』 『핵 벼랑을 걷다』 『십자가 위의 악마』 『일곱 박공의 집』 등이 있다.

0 reviews
리뷰쓰기
watch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