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의 꿈에 갇힌 사람들

책 소개

미국현대사의 가장 격동적인 시기에 민권운동, 노동운동, 좌파운동에 몸담아온 저자가, ‘미국의 꿈’이라는 이데올로기에 갇혀 계급의식으로 나아가지 못한 미국 노동계급의 불행한 역사를 미국혁명기부터 레이건정권기까지 꼼꼼히 추적한 책.

목차

차 례

□ 머리말

제1부 노동계급과 미국의 정치
제1장 미국의 노동계급은 왜 다른가
제2장 미국 노동계급과 민주당의 불임의 결혼
제3장 노동진영의 몰락
제2부 레이건 시대
제4장 신우익의 권력장악과정
제5장 후기제국주의 미국의 정치경제학
제6장 레이건경제정책의 정처없는 마법의 행로
제7장 고육지책? 1984년 선거에서의 좌파와 민주당

□ 에필로그 미국좌파의 창출을 위하여
□ 찾아보기
□ 역자 후기

수상정보
저자 소개
  • 김영희

    서울대 영문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리비스와 레이먼드 윌리엄즈 연구로 박사학위를 받았다. 현재 한국과학기술원 인문사회과학부 교수로 재직 중이다. 저서로 『비평의 객관성과 실천적 지평』 『다시 소설이론을 읽는다』(공저) 『세계문학론』(공저) 등이, 역서로 『맨스필드 파크』 『영국 소설의 위대한 전통』 『미국의 아들』 등이 있다.

  • 마이크 데이비스

    1946년 캘리포니아 주 쌘 버너디노 출생. 1960년대에 민권운동, 반전운동, 노조운동에 참가. 정육노조의 장학금으로 대학에 입학. 이후 집필·강의를 하면서 노동운동에 계속 참여. 1980년 『신좌파평론』지 편집진에 합류. 이외에 저서로 『미국의 꿈에 갇힌 사람들』『수정(水晶)의 도시』(1990)가 있음.

  • 한기욱

    1957년 부산에서 태어나 한국외국어대와 서울대 영문과 대학원을 졸6업하고 동대학원에서 허먼 멜빌 연구로 박사학위를 받았다. 미국문학 연구에 주력하다가 계간 『창작과비평』 편집진에 합류하면서 한국문학 평론을 발표하기 시작했다. 주요 논문으로 「세계문학의 쌍방향성과 미국 소수자문학의 활력」 「문학의 새로움과 소설의 정치성」, 역서로 『브루스 커밍스의 한국현대사』(공역) 『우리 집에 불났어』 『필경사 바틀비』 등이 있다. 현재 『창작과비평』 편집위원이며 인제대 영문과 교수로 재직중이다. […]

0 reviews
리뷰쓰기
watch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