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레뜨(상)

책 소개

『제인 에어』로 잘 알려진 샬롯 브론테의 마지막 작품. 어린 시절에 가족을 모두 잃고 혼자 힘으로 삶을 개척해나가며 진정한 사랑과 삶의 의미를 찾은 주인공 루씨 스노우의 일생을 통해, 부와 미모를 갖추지 못한 독신여성의 독립된 삶에 대한 열망과 여성의 깊은 내면세계를 진지하게 탐색한 명작이다. 서울대에서 「샬롯 브론테 연구」로 박사학위를 받은 전문연구자의 섬세하고 유려한 번역이 원작의 참맛을 살려주고 있다.

목차
수상정보
저자 소개
  • 샬롯 브론테

    1816∼55년. 영국의 소설가. 요오크셔 출신. 카우언 브리쥐 학교와 울러 기숙학교 등에서 수학했고, 1844년 벨기에의 에게 기숙학교에서 독어와 불어를 공부하고 돌아온 이후 시와 소설을 쓰기 시작했다. 『폭풍의 언덕』(Wuthering Heights)의 작가 에밀리 브론테, 『아그네스 그레이』(Agnes Gray)의 작가 앤 브론테와 자매이다. 1846년 세 자매의 공동시집 『커러, 엘리스, 액튼 벨의 시』(Poems by Currer, Ellis and Acton Bell)를 출판한 이후 […]

  • 조애리

    1958년생. 서울대학교 영문과를 졸업하고 같은 학교 대학원에서 석사와 박사 학위를 받았다. 현재 카이스트 인문사회과학부 교수로 재직 중이다. 지은 책으로 『성·역사·소설』 『19세기 영미소설과 젠더』 『역사 속의 영미소설』 『페미니즘과 소설 읽기』(공저) 등이 있고, 옮긴 책으로 『제인 에어』 『빌레뜨』 『설득』 『밝은 모퉁이 집』 『민들레 와인』 『달빛 속을 걷다』 『젠더란 무엇인가』(공역) 『대중문화는 어떻게 여성을 만들어내는가』(공역) 등이 있다.

0 reviews
리뷰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