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문화유산답사기 실크로드편 세트(전3권)

책 소개

유홍준 답사의 절정, 실크로드 대탐방

“실크로드 답사는 내 인생에서 가장 감동적인 여행이었다”

 
우리 시대 독보적 베스트셀러 시리즈 『나의 문화유산답사기』가 3년에 걸친 실크로드 답사 대장정을 완료했다. 중국 서안에서 시작한 여정은 하서주랑과 돈황(1~2권)을 거쳐 신강위구르자치구 오아시스 도시들과 타클라마칸사막을 탐방(3권)하며 장장 4,000킬로미터가 넘는 길을 답사했다. 고대 문명교류의 중심 실크로드는 환상적인 사막과 오아시스, 그 속에 숨겨진 보물 같은 불교 유적과 역사의 현장, 고고학 유물들을 만날 수 있어 그야말로 ‘명불허전’이다. 그 옛날 중국문명이 태동한 곳일 뿐만 아니라 여러 민족들이 서로 투쟁하면서 문명의 교차로 역할을 해온 실크로드의 역사가 ‘답사기’에서 생생하게 재현된다. 답사여행의 대명사인 저자 유홍준은 이번 실크로드 답사를 “내 인생에서 가장 감동적인 여행”이라고 평하며 ‘답사기’와 함께 실크로드 여정을 함께할 것을 강력 추천했다.

목차

나의 문화유산답사기 실크로드편 1권: 돈황과 하서주랑, “명사산 명불허전(鳴不虛傳)”
나의 문화유산답사기 실크로드편 2권: 막고굴과 실크로드의 관문, “오아시스 도시의 숙명”
나의 문화유산답사기 실크로드편 3권: 실크로드의 오아시스 도시, “불카는 사막에 피어난 꽃”

수상정보
저자 소개
  • 유홍준

    1949년 서울에서 태어나 서울대 미학과, 홍익대 미술사학과(석사), 성균관대 동양철학과(박사)를 졸업했다. 1981년 동아일보 신춘문예 미술평론으로 등단한 뒤 미술평론가로 활동하며 민족미술협의회 공동대표와 제1회 광주비엔날레 커미셔너 등을 지냈다. 1985년부터 2000년까지 서울과 대구에서 젊은이를 위한 한국미술사 공개강좌를 개설하고, ‘한국문화유산답사회’를 이끌었다. 영남대 교수 및 박물관장, 문화재청장을 역임했다. 명지대 미술사학과 교수 정년퇴임 후 석좌교수로 있다. 저서로 『나의 문화유산답사기』(국내편 1~10, 일본편 1~4), […]

0 reviews
리뷰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