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이토록 작고 외롭지 않다면

책 소개

작고 외로운 존재들에게 건네는 용기와 위로

20세기를 대표하는 동화작가이자 사회활동가 아스트리드 린드그렌 전기

 
세기와 국경을 넘어 사랑받는 동화작가 아스트리드 린드그렌의 삶과 문학을 조명한 『우리가 이토록 작고 외롭지 않다면–아스트리드 린드그렌 전기』가 출간되었다. 『사자왕 형제의 모험』과 ‘삐삐 롱스타킹’ 시리즈로 국내에도 잘 알려진 세계적 작가이자, 어린이와 여성 등 세상 속 여린 존재들을 위해 힘껏 목소리를 낸 사회활동가 린드그렌의 경이로운 일생을 강인한 필체로 되살려 냈다. 장난기 많고 용감한 여자아이가 많은 사람들의 상처를 보듬고 고민을 나눌 수 있는 존재로 성숙해 가는 과정이 한 편의 영화처럼 눈앞에서 펼쳐진다. 1900년대 초 지적 노동을 원하는 어린 여성이자 미혼모로서 사회적 폭력에 직접 맞닥뜨린 것을 시작으로, 소수자를 향한 다양한 억압과 불의에 앞장서서 맞서며 살아 온 린드그렌의 삶은 지금 이곳의 작고 외로운 존재들에게도 커다란 용기와 위로로 다가올 것이다.

목차

서문
 
1장 작가에게 보내는 팬레터
2장 새로운 세상으로 한 걸음
3장 출산의 수수께끼
4장 희망의 길
5장 당신의 아이는 당신의 아이가 아니다
6장 온 세상 어머니들이여, 단결하라!
7장 요람 속 혁명
8장 슬픔새와 노래새
9장 백야를 노래하며
10장 판타지를 위한 투쟁
11장 나는 고독 속에 춤추었다

 
작품 목록
참고 문헌
옮긴이의 말
찾아보기

수상정보
저자 소개
  • 옌스 안데르센

    덴마크의 전기 작가. 프레데릭 왕세자, 한스 크리스티안 안데르센 등의 전기를 썼다. 면밀한 조사와 따뜻한 해석으로 주제 인물의 일생을 깊고 폭넓게 다룬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 김경희

    1955년 충북 음성에서 태어나 서강대학교 신문방송학과, 미국 이스턴미시간대학교 교육대학원을 졸업했으며 스웨덴 스톡홀름대학교 국제대학원을 수료했다. 『동아일보』와 『중앙일보』 기자를 거쳐 유니세프(UNICEF) 한국위원회에서 일했다. 『사자왕 형제의 모험』 『요술 모자와 무민들』 『꼬마 보안관 밤쇠』, ‘개구쟁이 에밀’ 시리즈, 『트럼펫 부는 백조, 루이』(공동 번역) 등을 우리말로 옮겼다.

0 reviews
리뷰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