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로로 히야, 그리는 대로

책 소개

 

그리는 대로 이루어지는 신기한 크레파스를 얻게 된 아이가 장난삼아 벌인 일 때문에 일어나는 소동을 그린 동화 『호로로 히야, 그리는 대로』(신나는 책읽기 46)가 출간되었다. 망태 할아버지 이야기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작품으로, 망태 할아버지에게 잡혀간 선생님을 구하기 위해 땅속 마을로 간 아이의 모험담이 유쾌한 문장으로 흥미진진하게 펼쳐진다. 환상 모험을 통해서 상처를 치유하면서 훌쩍 성장하는 아이의 모습이 깊은 여운을 남긴다.

 

“선생님을 구하러 땅속 마을로!

현실과 환상을 오가며 벌어지는 흥미진진한 모험

 

『호로로 히야, 그리는 대로』의 주인공인 초등학교 1학년 강바우. 학교에서 아이들이 물건을 가져와서 사고파는 하루 장터가 열리고, 바우는 낯선 아이에게서 ‘그리는 대로 되는 크레파스’를 산다. 진짜로 믿지는 않았지만, 바우는 장난삼아 망태 할아버지가 선생님을 잡아가는 그림을 그린다. 그런데 이튿날 정말로 바우의 그림대로 선생님이 사라진다. 바우는 자신에게 크레파스를 판 꼬마 망태, 선생님 아들인 준서와 함께 선생님을 구하러 망태들이 사는 땅속 마을로 간다. 현실 공간인 학교와 환상 공간인 땅속 마을을 오가며 벌어지는 모험은 시종일관 흥미진진하다. 땅속 마을에서 무시무시한 망태 할아버지 검두루를 잠재우고 항아리에 갇힌 선생님을 구하려고 동분서주하는 아이들의 모습은 손에 땀을 쥐게 한다. 망태 할아버지에 대한 두려움을 이겨 내기 위해 애쓰는 과정에서 훌쩍 성장하는 바우의 모습이 유쾌한 즐거움과 함께 깊은 감동을 선사한다.

 

목차

1. 학교 가기 싫어
2. 1학년 하루 장터
3. 상상 그림 그리기
4. 선생님이 사라졌어?
5. 망태 마을로
6. 구출 작전
7. 잠들어라, 잠들어라
8. 호로로 히야, 집으로!

 

작가의 말

 

수상정보
저자 소개
  • 차나무

    중앙대학교에서 문예창작을 공부했습니다. 슬렁슬렁 걷기와 바다 바라보기 그리고 상상하기를 참 좋아합니다. 하늘같이 늘 봐도 새롭고 좋은 글을 쓰고 싶어 합니다. 동화 『동글이와 댕글이』 『아빠가 되기는 정말 힘들어!』 『별이, 안녕』 『꿈꾸는 요요』 등을 펴냈습니다.

  • 노준구

    대학에서 광고커뮤니케이션디자인을, 졸업 후 영국으로 가서 일러스트레이션을 공부했습니다. 지금은 다양한 분야에서 일러스트레이터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꿈꾸는 행성』 『환상 정원』 『찬이가 가르쳐 준 것』 등에 그림을 그렸습니다.

바우는 술술 사탕의 힘으로 학교에서도 책 읽기를 잘했을까? 이제 바우에겐 학교 가는 게 가장 신나는 일이 됐어. 책 읽기 시간에 바우는 술술 책을 읽게 되었지. 또박또박 읽기는 물론, 감정까지 담아서 생생하게. 그래서 바우가 책을 읽으면 친구들이 이야기에 흠뻑 빠져들었어.

0 reviews
리뷰쓰기
watch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