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국을 구한 소녀 안젤라의 경제 이야기

책 소개

 

“나, 안젤라는 백성들이 잘사는 나라를 만들고 싶어.

경제의 기본 원리를 이야기로 배운다!

경제 개념과 감각을 길러 주는 어린이 교양서

 

『왕국을 구한 소녀 안젤라의 경제 이야기』가 출간되었다. 어린 공주 안젤라가 현명하고 당당한 국왕으로 성장해 나가는 이야기 속에서 교환, 시장, 분업 등 현대 경제를 이루는 기본 개념들이 어떻게 발생하고 발전해 가는지를 자연스럽게 보여 주는 어린이 교양서다. 아울러 한 나라의 진정한 경제적 풍요는 높은 생산성뿐만 아니라 개개인의 기본 인권이 보장될 때 가능한 것임을 알려 주어, 어린이 독자가 우리 사회의 다양한 경제 현상을 균형 있는 시각으로 바라볼 수 있게 한다. 창비 사회와 친해지는 책시리즈의 경제 편.

 

안젤라의경제이야기_본문펼침1

 

목차

 

작가의 말

등장인물

 

1.사냥터 습격 사건
2.왕국의 위기
3.소문들
4.여왕이 된 안젤라
5.에머슨 신부를 설득하다
6.윌리엄 왕의 죽음
7.수상한 움직임
8.첫걸음을 떼다
9.찰스 공작의 뒤통수를 치다
10.협상의 시작
11.젊고 어리석은 영주
12.모여드는 사람들
13.어느 장인의 이야기
14.왕실 파티
15.불이야!
16.거지와의 대화
17.소매치기 아이들
18.빅토리아의 방문
19.불길한 징조
20.캘버른 성을 지켜라!
21.도망자가 된 찰스 공작
22.기적

 

수상정보
저자 소개
  • 조경숙

    숙명여자대학교에서 국문학을 공부하고, 「돌아온 바다」로 월간 샘터의 ‘엄마가 쓴 동화상’을, 「마음으로 듣는 소리」로 ‘계몽아동문학상’을 받았다. 지은 책으로 『거울 속에 누구요?』 『나는야, 늙은 5학년』 『굳게 다짐합니다』 『공을 차라 공찬희!』 『천문대 골목의 비밀』 『1764 비밀의 책』 등이 있다.

  • 이기욱

    서울대학교에서 경제학을 공부하고, 영국 옥스퍼드대학교에서 경영학 석사 과정을 졸업했다. 경제 연구소, 은행, 증권 회사 등에서 경제와 금융의 여러 분야를 경험했다. 딸의 경제 공부를 돕던 중 어린이를 위한 경제 교양서에 관심을 갖기 시작했다. 지금은 리앤박 투자자문의 대표로 일하고 있다.

  • 고상미

    일러스트레이터이자 그림책 작가. ‘스무고개 탐정’ 시리즈를 비롯하여 『그런 편견은 버려』 『마지막 아이들』 『위험한 게임 마니또』 『은하철도의 밤』 등에 그림을 그렸다. 쓰고 그린 책 『신발을 신은 강아지』는 2015년 미국 어린이도서관협회 선정 도서로 꼽혔고, 2016년 ‘매리언 배네트 리지웨이 상’과 ‘ILA 어린이·청소년 도서상’을 수상했다.

 
경제, 어렵지 않아요!
 
우리의 일상은 대부분 경제와 관련이 있습니다. 학용품을 사고 햄버거를 먹거나, 친구와 서로 마음에 드는 물건을 교환하는 것도 경제 활동이지요. 최신 휴대폰이 자꾸만 출시되어 우리의 구미를 당기는 것도, 아파트 전세 가격이 늘 들쑥날쑥하여 부모님이 고민하는 것도 다 시장에서 경제 활동이 끊임없이 이루어지기 때문입니다. 즉 우리는 실용적인 목적에서라도 경제를 이해할 필요가 있답니다.

0 reviews
리뷰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