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두껍의 첫수업

책 소개

이 책은 동화 어법을 가장 잘 구사하는 작가로 손꼽히는 김기정이 동화작가로 활동한 지난 10여 년간 ‘동화답되 새로운 동화’를 탐색하며 써온 작품 10편을 엮은 동화집이다. 김기정은 장편동화 『해를 삼킨 아이들』(2004)로 제8회 창비 ‘좋은 어린이책’ 원고 공모 창작 부문에서 대상을 받은 작가로, 『바나나가 뭐예유?』(2002) 『네버랜드 미아』(2004) 『박뛰엄이 노는 법』(2008) 등에서 ‘전복적 상상력과 그만의 문체’로 사랑받아왔다. 그는 현실과 공상, 일상과 환상의 경계를 넘나드는 어린이의 심리 특성을 반영한 ‘동화’ 본연에 충실하면서도 오늘날 어린이의 삶을 담은 작품을 쓰고자 애써왔다. 이 책은 그 노력의 결과 가운데 엄선한 작품을 모은 것이다. 초등 저학년부터 고학년까지 ‘이야기의 맛’ ‘동화 읽는 맛’을 느끼며 즐길 책으로 권할 만하다.

목차

[제1부]
학교가 사라진 날
금두껍의 첫 수업
도깨비 일기

[제2부]
토끼 군에게 생긴 일
상냥한 여우 씨와 식구들
어저께 호랑이
고마네 겨울 손님
무지의 상상력 대결

[제3부]
시인과 선생님
만보의 자장면

지은이의 말
수록 작품 발표 지면

수상정보
저자 소개
  • 김기정

    1969년 충북 옥천에서 태어났습니다. 『바나나가 뭐예유?』로 작품 활동을 시작했으며, 『해를 삼킨 아이들』로 제8회 창비 ‘좋은 어린이책’ 원고 공모 창작 부문에서 대상을 받았습니다. 『신기하고 새롭고 멋지고 기막힌』 『금두껍의 첫 수업』 『별난 양반 이선달 표류기』 『마주 선생의 초대장』 『똥구네 집은 어디인가?』 『악당 반장!』 등을 냈습니다.

  • 허구

    서울대 회화과를 졸업하고 광고와 홍보 분야에서 일했다. 지금은 어린이책에 개성 넘치는 그림을 그리고 있다. 『박뛰엄이 노는 법』 『도와줘요, 닥터 꽁치!』 『용구 삼촌』 『금두껍의 첫 수업』 등 많은 어린이책에 그림을 그렸다.

0 reviews
리뷰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