준비됐지?

책 소개

『학교에 간 개돌이』 『축구 생각』 『불을 가진 아이』 등에서 아이들에 대한 독특한 시선과 묘사로 폭넓게 사랑받아온 중견작가 김옥의 장편동화다. 동생의 죽음으로 덮쳐든 불행과 죄책감, 사춘기 아이로서 눈뜨는 욕망과 상실, 부모의 억압적 기대에 따른 불안 등 갖가지 성장의 진통을 외롭게 겪어내는 한 소년의 이야기다. 사춘기 소년의 내밀한 심리와 반항이 섬뜩할 정도로 생생하며, 자위나 몽정, 개신교도의 왜곡된 신앙, 종교적 구원의 메씨지 등 우리 아동문학에서 쉽게 다뤄지지 않던 이야기들이 신선한 충격과 감동을 준다. 독자는 한 발 한 발 힘겹게 나아가는 소년의 아픔과 눈물을 지켜보며 지독한 성장통 속에서 정체성 탐색과 주체적 선택을 해나가는 아이를 응원하고, 그런 아이가 어른을 어떻게 변화시키는지를 확인할 것이다.

목차

1. 처음 해 본 그 놀이
2. 하마터면 죽을 뻔한 날
3. 자전거는 멈추지 않았다
4. 천국의 열쇠
5. 양치기 개도 주인을 문다
6. 마음까지 붉게 물든 날
7. 자라는 게 두렵다
8. 가장 좋은 때 닫히는 문
9. 푸른 달빛만 쏟아지다
10. 최고의 호두를 선택하다
11. 그래도 너는 아벨
12. 벌을 받는 시간
13. 아빠도 사라지는 건 아닐까?
14. 똑같은 나비는 없었다

지은이의 말

수상정보
저자 소개
  • 김옥

    1963년 전북 익산에서 태어났습니다. 2000년 『한국기독공보』 신춘문예에 동화가 당선되었습니다. 동화 『학교에 간 개돌이』 『축구 생각』 『불을 가진 아이』 『준비됐지?』 『보물 상자』 『달을 마셨어요』 『내 동생, 여우』 『물렁물렁 따끈따끈』 『일편단심 책만 보는 매미』 『그래도 즐겁다』 등을 냈습니다. Born in 1963, Kim Ok studied at Jeonju National University of Education and teaches at a primary school. […]

  • 홍정선

    대학에서 섬유미술을 공부했고, 섬유 디자이너로 일하다가 어린이책에 그림을 그리고 있다. 『내 친구를 찾아서』 『준비됐지?』 『숨은 친구 찾기』 『대추리 아이들』 들에 그림을 그렸다.

0 reviews
리뷰쓰기